어린이들이 생활 속 안전에 대해 느끼고 생각하고 실천한 것들을 매일매일 적도록 도와주는 안전일기쓰기 공모대회가 경남에서 열렸다.
경상남도가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이달 21일부터 내달 21일까지 한달 간 도내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안전일기쓰기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어린이들을 위한 등굣길 교통안전, 승강기 안전, 화재안전, 코로나19예방법, 지진대피 및 가정 내 안전 등의 생활 속 안전수칙이 수록돼 있는 안전일기장 3만 부를 제작해 도내 522개 초등학교를 통해 모든 초등학교 1학년생에게 배부키로 했다.
안전일기장은 자신의 경험을 글로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어린이를 위해 ‘오늘의 안전단어’를 제시하고 차근차근 문답형식으로 작성하도록 제작됐다.
또 안전한 어린이 선서, 안전실천 마무리퀴즈, 나만의 재난대피 지도그리기 등 다양한 컨텐츠로 알기 쉽고 재밌게 구성했다.
이번 안전일기쓰기 공모는 어린이가 학교에 제출한 일기장을 학교별 2편 이내로 추천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교장 추천작에 대해 심사위원회를 거쳐 총 24개의 우수작을 선정·시상한다는 계획이다.
이 중 가장 우수한 작품 1점은 도지사표창을, 우수상 2점은 교육감상을, 장려상 21점에 대해서는 안전관련 유관기관장상을 각각 수여한다.
아울러 이들 우수작은 모음집으로 발간해 도내 초등학교에 배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교육활동에 활용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조현국 경상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안전일기쓰기를 통해 아이들이 생활 속 안전 및 위험상황에 대해 한번 쯤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학교보다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현 상황에서 가정에서부터 안전교육이 정착될 수 있도록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eptember 03, 2020 at 11:26AM
https://ift.tt/31RheXq
“생활안전에 대해 생각·실천점 적어요”… 경남도, 초등학생 '안전일기쓰기' 공모 - 안전신문
https://ift.tt/2BX0kfH
0 Comments:
Post a Comment